가임기 노콘 관계했을 때 임신 확률, 임신 극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주기의 길이와 규칙성은 임신 확률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여성의 상태 또는 개인에 따라 불규칙적이기 때문에 생리중, 배란일에 노콘 노사정 관계했을 시에도 임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가임기 노콘 관계했을 때 임신 확률
- 임신 극초기 증상
1. 가임기 노콘 관계했을 때 임신 확률
여성의 생리가 매달 규칙적이라 가정하면 예정 생리일 2주(14일)전이 배란일이 되고 배란일 3일 전부터 배란 후 2일까지가 가임기로 임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생리가 매달 규칙적이지 않다면 임신 가능성이 높은 시기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쿠퍼액으로도 임신 가능성:
가임기 동안 관계의 빈도도 중요하지만, 질외 사정 시 남성분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자각하지 못한 상태에서도 정자가 배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정을 하지 않더라도 발기 시점부터 흘러나오는 쿠퍼액 등 분비물에도 정자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어 가임기 노콘 관계했을 때 임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난자와 정자 생존 기간:
여성의 난자는 평균적으로 12-24시간 동안 생존합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남성의 정자는 여성의 체내에서 최대 5일 동안 생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섹스가 생리주기의 어떤 시점에서 발생하더라도 정자가 여성의 난자를 만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여자의 몸은 365일 임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시고 (비가임기도 가임기보다 임신 확률이 적을 뿐 임신 가능성은 있습니다.) 임신을 원하지 않으시다면 피임은 절대적으로 필수적으로 해야합니다.
사후피임약은 고농도의 호르몬제로 당연히 복용하실수록 여자의 몸에 좋지 않습니다. 관계 후 120시간(5일) 이내에 가까운 병원 산부인과로 내원하여 전문의 진료 상담을 통해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임신 극초기 증상
2.1 가슴 변화:
유방은 임신 초기에 민감해지고 부어올라 갈 수 있습니다. 유방 통증과 함께 유방의 색깔, 모양, 크기 등에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2.2 자주 소변이 마려움:
임신 초기에 자주 소변을 볼 필요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자궁이 커지고 신체의 혈류량이 증가하는 결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2.3 아랫배 통증:
수정란이 자궁에 붙으면서 아랫배 부분에서 가벼운 통증 또는 콕콕 찌르는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자궁의 확장과 인대 뒤의 긴장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미열과 감기 증상과 비슷한 추움, 두통, 어지럼증, 호르몬 분비가 많아짐에 따라 질분비물이 많아지고, 기분 변화가 생겨 더욱 예민해 집니다. 이것들은 1~3주차에 발생할 수 있는 임신 극초기 증상이며, 4주차부터 생리중단 또는 무월경이 발생합니다.
◆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