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Y 스탠다드 보조금, 가격 등 재출시 정보 알아보자!(2023)

모델 Y 스탠다드의 디자인(포토), 내부(실내), 가격, 연비, 제원과 같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 Y 스탠다드는 2021년 단종되어 많은 소비자들의 아쉬움을 남긴 중형 SUV입니다.



목차
  1. 디자인
  2. 가격
  3. 성능, 그 밖의 정보



1. 모델 Y 스탠다드 디자인


테슬라 모델 y 스탠다드



테슬라 모델 Y 스탠다드의 전면부 디자인은 굉장히 혁신적이며, 이를 담당한 디자이너들은 많은 차원에서 이전 테슬라 차 종들보다 발전시킨 디자인을 구현해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슬림하고 순수한 선들이 눈에 띄며, 차체의 일부분들은 더욱 강조되어 있습니다. 이는 차의 기술력을 시각적으로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또한, 테슬라 차량의 매끄럽고 유연한 곡선이 돋보이며, 더욱 혁신적인 느낌을 줍니다.


테슬라 모델 y 스탠다드 후면



후면부는 기존 테슬라 처럼 깔끔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트렁크 리드 상단부에 스포일러를 적용하여 주행에 최적화했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2열 폴딩 시 최대 1,926L로 모델3보다 396L 더 큰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동급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싼타페는 2열 폴딩 시 최대 1,695L로 모델 Y 적재공간이 230L나 더 큽니다.


테슬라 모델 y 내부



모델 Y 내부는 5인승 또는 7인승 시트 구성이 가능합니다. 7인승 옵션은 국내에도 추후 출시할 예정이지만 아무 소식이 없습니다. 15인치 터치스크린에서 차량의 모든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높아진 시트와 낮은 대시보드로 더욱 넓어진 전방 도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확장형 완전 글래스 루프는 넓은 개방감을 제공합니다.

모델 Y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역대 테스트 SUV 중 7.9%의 가장 낮은 전복 확률을 기록하였으며, NHTSA 가 시행한 2021년도 차량 안전도 테스트의 모든 범주 및 하위 범주에서 별 5개 안전 등급을 획득해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차량입니다.



2. 테슬라 모델 Y 스탠다드 가격

※ 개별 소비세 5% 적용 기준입니다.
※ 국고 보조금은 미정이며, 모델 Y 스탠다드 RWD는 보조금 기준 5,700만 원 미만에 부합하기 때문에 최대 680만 원의 혜택을 받을 것 같습니다. (주행거리가 350km이기 때문에 조금 감소할 것입니다.)
국고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까지 더하면 모델 Y 스탠다드의 가격은 4,000만 후반대의 가격을 형성합니다.

지역별 지자체 보조금 알아보기

모델 트림 기본 가격
2023년형 전기 RWD 5,699만 원
Long Range 7,875만 원
Performance 8,535만 원




3. 그 밖의 테슬라 모델 Y 정보

테슬라 모델 Y 스탠다드의 차량 인도는 8~9월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테슬라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을 받고 있으며, 옵션 등에 따라 인도 시기는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모델Y RWD의 국내 인증 주행가능거리는 350㎞이며 최고속도는 217㎞/h, 제로백(0~100㎞/h 도달 시간)은 6.9초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색상은 펄 화이트 멀티 코트, 솔리드 블랙, 미드 나이트 실버 메탈릭, 딥 블루 메탈릭 , 레드 멀티 코트 등 총 다섯가지입니다. 휠은 19인치 제미니 휠과 20인치 인덕션 휠을 적용할 수 있으며, 실내 인테리어는 올 블랙과 블랙&화이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보조금의 경우 현재 환경부와 논의 중인 만큼 차 인도 시점에 담당자 통해서 안내받을 수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