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우유 소비기한 – 유통기한 지난거 마셔도 되나요?

바나나우유 소비기한, 유통기한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탄산 음료, 초코우유처럼 개인 취향이 담긴 음료수들을 대량 구매하여 냉장 보관 후 마시곤 합니다. 음료들을 다 먹을 때 쯤 유통기한이 지나간 경험을 한 번씩 해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저는 대량 구매한 음료 유통기한을 미리 체크를 한답니다.



목차
  1. 바나나우유 소비기한, 유통기한
  2. 바나나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마셔도 되나요?




1. 바나나우유 소비기한, 유통기한


바나나우유 소비기한, 유통기한



우리는 바나나 우유라 하면 대부분 빙그레의 바나나맛 우유를 떠올립니다. 그래서 이 바나나우유의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빙그레 바나나우유의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7일까지가 유통기한이라고 표기돼 있습니다.

하지만 바나나우유의 유통기한은 제품별로 조금씩 다릅니다. 팩우유 또는 고온에서 멸균 처리한 우유의 유통기한은 더 긴 편입니다. 또한 멸균 처리한 바나나우유는 상온에서 보관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2. 바나나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마셔도 되나요?

일반적으로 (빙그레 기준)바나나우유 유통기한이 지났더라도 보관을 잘 했을 시에는 유통기한이 지난 시점으로부터 8일까지는 마실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나나우유 소비기한입니다. 바나나우유는 소비기한이 굉장히 짧은 편입니다.

초코우유인 초코에몽의 경우, 멸균우유이기 때문에 소비기한이 45일이나 됩니다. 이처럼 포장 용기나 멸균 유무에 따라 소비기한과 유통기한이 달라 지니 제품 구매 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우유를 상온에서 보관했거나, 냄새를 맡았을 때 상한 냄새가 나거나 걸쭉하거나, 평소와는 다르다면 바로 버려주십시오. 팩 바나나우유의 경우, 소비기한이 지나지 않았더라도 개봉후라면 5일 이내에 마셔야 합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