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리아 11인승 내부(실내), 디자인, 좌석배치도, 트렁크, 제원표와 같은 모든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리아는 현대자동차에서 2021년부터 생산하는 MPV이며, 스타렉스의 후속 모델인 4세대 자동차입니다.
- 스타리아 11인승 외부 디자인
- 스타리아 11인승 내부 디자인
- 연비, 제원표
스타리아 간단 소개: 스타렉스는 준 화물차와 미니버스 역할을 해왔고, 이로 인해 중고차가 해외로 값비싸게 수출되는 기현상도 일어났었는데, 이제는 스타리아로 가족용 이동수단 이미지 변신을 꾀하는 모델이 됐습니다.
스타리아는 다양한 모델들이 있습니다. 완전 기본형 모델은 화물 운송을 위한 카고형 모델, 고급 미니밴인 라운지, 일반적인 승용차에 해당하는 9인승 투어러가 있습니다. 차량 등록상으로 승합차로 분류되는 11인승 모델도 있습니다. 11인승은 고속도로 주행 시 110km/h 속도제한이 걸리지만 세금 혜택을 비롯해 영업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1. 스타리아 11인승 외부 디자인
스타리아의 전면부 디자인을 보면 최근 현대자동차의 일자형 헤드램프로 미래지향적인 패밀리 룩을 구현한 모습입니다. 기존 모델에서 평평한 그릴이 조금 더 입체적으로 변하고, 아이스 큐브 타입의 LED 램프로가 적용됐고, 범퍼와 사이드 미러, 도어핸들 등에 독특한 색상의 크롬 장식도 추가됩니다.
측면부 타이어와 휠은 다이아몬드 패턴의 18인치가 탑재됐습니다. 후면부는 리어램프가 클리어 타입으로 변신했고, 플라스틱으로 막아 놨던 영역까지 리어램프를 장착하면서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도 높아졌습니다. 후방 방향지시등은 시퀀셜 타입입니다.
2. 스타리아 11인승 내부
스타리아 11인승 내부 인테리어는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2열 스위블링 독립시트, 10.25인치 내비게이션, 풀오토 에어컨,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 2-4열 슬라이딩 시트,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이 탑재됐습니다.
모던 트림부터는 버튼시동과 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 시동, 인조 가죽 시트, 17인치 휠, 가죽 열선 스티어링 휠,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가 기본 탑재됩니다.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경우, 10.25인치 오픈형 디지털 계기판, 나파가죽 시트, 2열 통풍 및 열선 시트, 안전 하차 보조, 현대 디지털 키, 서라운드 뷰, 슬라이딩 도어, 후석 뷰 등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투어러와 카고는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는 라운지 전용 내외관 디자인과 전자식 변속버튼, LED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 등이 기본입니다.
스타리아 11인승 좌석 배치도입니다. 11인승의 시트배열은 3+3+2+3 구성입니다. 3열이 1인 시트로 구성된 배열이기 때문에 풀플렛 했을 경우 중간에 빈 공간이 발생합니다. 다인승 환경에서 4열로의 이동성을 고려한 모습입니다. 따라서, 차박용으로 고려하시는 분들께서는 바닥이 튼튼한 매트를 준비하시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스타리아 11인승의 2,3,4열 시트를 풀폴딩한 모습입니다. 전 좌석 폴딩 시 트렁크 용량: 1,303L의 쾌적한 실내 공간을 자랑합니다. 스타리아 투어러 11인승의 공차중량은 2280~2390kg, 9인승 2240~2330kg입니다. 구조변경 또는 특장 작업 진행은 제작 허용 총 중량 기준 3160kg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 스타리아 옵션 가격표 알아보기
3. 스타리아 11인승 제원표
전장, 전폭, 전고, 휠베이스(축거) 배기량(cc), 성능, 연비 등의 디젤, LPG 주요 스타리아 제원표입니다.
◆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