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Y 주니퍼 출시일, 디자인(포토), 내부(실내), 가격, 제원과 같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Y는 미국의 전기 자동차 브랜드인 테슬라의 중형 세단형 패스트백 SUV입니다. 모델Y 주니퍼는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듯, 모델Y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 디자인도 모두 변경된다고는 하나, 현재 알려진 바로는 모델3 하이랜드 만큼이나 극적인 외관의 변화는 없을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 테슬라 모델Y 주니퍼 디자인
- 테슬라 모델Y 주니퍼 가격
- 테슬라 모델Y 주니퍼 출시일
- 테슬라 모델Y 주니퍼 제원
1. 외부, 내부 디자인
테슬라 모델Y 주니퍼는 현행 디자인의 모델Y와는 큰폭의 변경은 없을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해외에서 돌아다니는 스파이샷을 근거로 보면 기존 USS를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페이스리프트하면서 범퍼의 디자인 정도는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행 모델Y의 경우에는 기존 디자인의 한계때문인지, USS가 빠져있는 상태에서는 후방보다는 특히 전방의 사물을 인지하는것에 약점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또다른 부분변경 모델인 모델3 하이랜드와 마찬가지로 휠의 모양은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 특성 상 공력 휠의 유무가 전비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어떻게 발전된 디자인의 휠을 만들어낼지도 관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모델 3와 동일하게 나올 것입니다. 실내 디자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행 모델 Y의 실내 디자인이 모델 3와 동일한 점, 2021년 출시한 모델 S와 모델 X의 실내 디자인이 동일한 점을 살펴보면 모델 Y 페이스리프트의 실내 디자인은 모델 3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과 동일할 것이라 추측할 수 있습니다.
모델 3 하이랜드 실내디자인을 살펴보면 스티어링 휠 디자인에 변화가 생기며, 혼 커버 부분에 테슬라 엠블럼이 아닌 테슬라 영문 레터링이 새겨집니다. 또한 대시보드 디자인에 소폭 변화가 생김과 동시에 앰비언트 라이트가 대시보드 위쪽에 추가되며, 센터 콘솔에 있는 컵홀더에 커버가 추가되었습니다.
2. 테슬라 모델Y 주니퍼 가격
현행 테슬라 모델Y의 미국 현지 가격은 스탠다드 47,740달러, 롱레인지 50,490달러, 퍼포먼스 54,490달러로, 한화로 각각 6400만원, 6800만원, 7200만 원입니다.
테슬라는 생산 지역에 따라서, 들어가는 배터리에 따라서도 가격이 분명 달라질텐데요. 개인적으로는 미국 생산분이 들어온다면 스탠다드 트림의 경우는 약 6,000만원 후반에서 시작하여 롱레인지는 7,000만원 중 후반, 퍼포먼스는 8천만원 중, 후반의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미국 생산분을 기준으로 했기 때문에, 만약 기가 상하이나, 현재 테슬라 기가 팩토리 건립이 예상되는 인도에서 기가 팩터리가 건설되어, 생산을 시작하게 된다면 가격은 더 저렴해질 여지가 충분합니다.
3. 테슬라 모델Y 주니퍼 출시일
로이터 통신의 소식통에 의하면, 모델Y 주니퍼 출시일은 2024년 10월부터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델3 하이랜드보다 약 1년 뒤처진 시간인데요. 고객인도의 경우는 생산연도인 2024년 마지막 주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합니다.
예상 생산시기와 고객 인도 시기 이므로, 차량의 개발, 외부 요인등으로 인해서 해당 시기는 더 늦춰질 수도 있습니다.
4. 테슬라 모델Y 주니퍼 제원
새롭게 변화할 모델Y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가장 큰 차이점은 주행거리라고 합니다. 배터리 등 동력계통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시켜, 최대 주행가능거리 400마일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400마일은 km로 환산시 약 644km입니다. 현행 모델Y 롱레인지가 국내인증 주행가능거리가 511km인것으로 볼 때 약 100km이상을 더 주행가능하도록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그 밖에도, 지금보다 더 빠른 충전속도를 제공하기 위해서 350V에 800kW를 지원한다고 하는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이전 모델에서는 최대 250V까지였던것을 더 높여서 충전 속도를 더욱 쾌적하게 만들 것이라 합니다.
◆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