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KG모빌리티)에서 2022년부터 생산하는 중형 SUV로 쌍용자동차의 이름으로 출시된 마지막 차량인 2023 토레스 출고기간, 디자인(포토), 내부(실내)같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토레스 디자인
- 토레스 출고기간
1. 토레스 외관, 내관 디자인
토레스의 전면부 디자인은 짧고, 반복적인 세로격자 모형의 버티컬 타입 그릴과 스키드 플레이트 일체형 범퍼, 아웃터 렌즈 클린 타입 LED 헤드램프 등이 적용돼 토레스만의 개성 있는 모습으로 완성됐습니다. 기존 SUV와 차별화된 강인하면서 자유로운 삶과 도전적 모험을 즐기는 SUV 다움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습니다.
측면부는 직선형 캐릭터라인과 C필러에 추가할 수 있는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 등이 특징입니다. 후면부에는 스페어타이어를 형상화한 육각형 타입의 리어 가니쉬와 태극기의 건∙곤∙감∙리 중 리의 문양을 표현한 제동등을 배치해 터프함을 과시합니다.
토레스의 내부 인테리어는 3분할 와이드 디지털 계기판, 12.3인치 다기능 인포콘 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AVN), 8인치 버튼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첨단차량제어기술 딥 컨트롤, 8개의 에어백 등 다양한 첨단 안전, 편의 장비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1열 열선 시트, 인조 가죽 시트, 패들 시프트, 긴급 제동 보조, 전방 추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다중충돌방지 시스템 등도 기본 사양입니다. T7 트림에는 1열 통풍 시트, 2열 열선 시트, 운전석 파워시트가 추가됩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703ℓ로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662ℓ까지 확장돼 쾌적한 실내공간을 자랑합니다.
2. 토레스 출고기간
고객에게 인도되기까지 토레스 출고기간은 23년 6월 기준으로 8주(약 4개월) 이상 걸립니다. 상세하게 살펴보면 토레스 투톤 색상(일부 8주)은 12개월 이상 소요되고 있습니다. 투톤을 선택하신 분들은 12개월이라는 긴 기간을 염두에 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