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과 가격, 디자인(포토)과 같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니발은 기아자동차에서 1998년부터 생산하는 전륜구동 대형 MPV입니다. 기아의 장수 라인업 중에서 봉고, 스포티지, 그랜버드 다음으로 카니발이 오랫동안 이어지고 있으며, 현재까지 200만대 이상 판매된 차량입니다.
- 기존 디자인
-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과 가격
1. 기존 모델 디자인
카니발의 전면부에는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역동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무대 퍼포먼스를 모티브로 완성한 심포닉 아키텍쳐 라디에이터 그릴이 자리잡았습니다. 진화한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 경계 없이 조화롭게 연결되면서 고급스럽고 웅장한 인상을 줍니다.
에어 인테이크 그릴과 에어 커튼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범퍼 하단을 가로지르는 크롬 가니쉬와 대비돼 강렬한 존재감을 나타냅니다.
측면부는 헤드램프부터 리어 램프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져 속도감이 느껴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적용해 활력을 부여했습니다. 특히, 슬라이딩 도어가 열릴 때 움직이는 레일 부분을 캐릭터 라인과 일치시켜 디자인의 일체감을 높였습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의 연결성을 바탕으로 넓고 웅장한 모습을 갖췄습니다. 좌우가 연결된 슬림 한 리어 콤비램프는 전면부의 주간주행등과 동일한 형상의 그래픽으로 디자인돼 통일감을 줍니다.
또한, C 필러에서부터 연결돼 후면부를 가로지르는 크롬 가니쉬와 리어 콤비램프, 테일게이트 중앙의 라인이 모두 수평으로 일체감을 주는 디자인으로 완성됐습니다.
2.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2024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입니다. 카니발 페이스리프트는 수직으로 배치된 전면부 헤드램프, ‘ㄱ’자형으로 디자인된 주간주행등 및 후면부 테일램프 등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습니다.
최신 기사에 의하면 파워트레인은 기존 2.2L 디젤, V6 3.5L 가솔린 외에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추가되는데 항간의 소문과 달리 2.5T HEV 엔진이 아닌 1.6T HEV 엔진을 채택합니다.
3.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과 가격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2023년 12월~2024년 1월 사이로 가격이 대폭 인상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을 추측해보겠습니다. 쏘렌토를 예를 들면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차이가 600만 원입니다. 하이브리드에는 가솔린처럼 트렌디 트림이 없고,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동일 트림으로 비교하면 가격은 305만 원의 차이가 납니다.
이를 고려하면 카니발 하이브리드 가격은 세전 기준으로 3,800만 원, 세후 기준으로 3,600만 원대부터 시작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실상 4천만 원 중후반이 주력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