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싼타페 출고기간, 디자인(포토), 내부(실내), 제원, 연비와 같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싼타페는 현대자동차가 2000년 6월부터 생산하고 있는 전륜구동 모노코크 중형 SUV입니다.
1세대부터 앞선 4세대까지 싼타페는 중형 세단 쏘나타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지만 이번 5세대 싼타페 MX5 풀체인지는 3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축간거리를 대폭 늘렸습니다.
- 싼타페 MX5 디자인
- 2024 싼타페 출고기간
- 싼타페 MX5 제원
- 싼타페 MX5 연비
1. 싼타페 MX5 디자인
싼타페 MX5 실물의 전면 디자인은 많은 분들에게 호평을 받은 부분입니다. 현대차 로고를 아이코닉한 형태로 재해석한 H자형 주간주행등이 특징입니다. (전체 H 패턴은 방향 표시등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 주간주행등 DRL은 그릴 중앙을 관통하고, 범퍼에는 H 액센트를 더해 브랜딩을 했습니다. 장식 외에도 범퍼 하단의 넓은 에어 인테이크는 차체가 더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측면부는 가파른 A-필러, 플래그 사이드 미러, 각진 분할 2열 윈도우 및 긴 루프라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또한 대형 테일게이트를 중심으로 한 유선형 휠 아치 디자인과 길어진 전체 길이, 짧아진 프런트 오버행은 21인치 휠과 조화로운 무게감을 연출합니다.
싼타페 MX5 후면의 램프는 직사각형이며 상당히 낮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면부처럼 H 형태 테일 램프를 적용해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싼타페 MX5 실내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운전자의 시야를 개선했습니다. 전자식 컬럼 기어 레버가 채택되었습니다. 컬럼 타입의 레버로 변속 조작 방향과 바퀴의 구동 방향을 일치시켜 직관성을 높이고 콘솔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크래쉬 패드 레이아웃은 외관과 동일하게 각진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시트 구성에 따라 5인승, 6인승, 7인승으로 구분되며, 3열 공간은 대폭 개선된 3세대 플랫폼을 채택했습니다. 2열과 3열 시트를 완전히 접으면 동급 최고의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용량은 725ℓ(VDA 기준)로 골프백(캐디백) 4개, 보스턴백 4개를 수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디지털 센터 미러,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빌트인 캠2, 220V 인버터, 지문 인증 시스템, 디지털 키2, 어드밴스드 후석승객알림 시스템, USB C타입 충전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2, 고속도로 주행 보조2, 직접식 감지(HOD)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됐습니다.
또한 디지털 센터 미러,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빌트인 카메라 2, 220V 인버터, 지문인증 시스템, 디지털 키 2, 첨단 뒷좌석 탑승자 알림 시스템, USB Type-C 충전기,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 차로 이탈방지 보조2,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HOD 스티어링 휠 등을 제공합니다.
2. 2024 싼타페 출고기간
2024 싼타페 출고기간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 Car Master에 따르면 싼타페 MX5 하이브리드가 약 12개월의 출고기간을 가진다고 합니다. 무려 1년이라는 대기기간을 가지는데요. 이번에 나온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는 이것보다 더 긴 14개월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반도체 문제도 없고 공장도 잘 돌아가고 있어 예상 타임보다 빠르게 납품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싼타페 MX5 하이브리드는 8개월 안에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싼타페 MX5 가솔린도 위대로라면 3개월 안에 출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싼타페 MX5 제원
전장, 전폭, 전고, 휠베이스(축거), 배기량 cc 등의 풀체인지 싼타페 MX5 제원표입니다. 엔진은 디젤 없이 2.5 터보 가솔린과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로 구성됩니다.
4. 싼타페 MX5 연비
인승, 타이어 크기별 공차중량, 싼타페 MX5 연비표입니다. 3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현행 모델 대비 차체 크기가 커진 데다 그에 따라 공차중량도 더욱 늘었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MX5의 공차중량은 2.5 터보 2WD가 1795~1920kg, 사륜구동이 1860~1985kg으로 기존 싼타페 2.5 터보보다 100kg 이상 무겁습니다.
◆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