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커스텀, 칼로리, 맛 평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를 먹어봤습니다. 처음에는 별 기대 안 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원샷 때릴 뻔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페로로쉐 초콜릿 맛이 나는데 제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맛 평가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음료는 텀쿠만 됩니다. 별쿠폰 보고쿠폰은 안된다고 합니다.
-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커스텀
-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칼로리, 가격
-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 맛 평가
1.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커스텀
개인적으로 너무 단 음료를 안 좋아해서 오리지널 레시피로 주문했는데 그래도 조금 걱정이 되었어요. 너무 달지 않을까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음료가 걱정만큼 달콤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단 음료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모카 시럽을 줄이고 프라푸치노 시럽 대신 순한 시럽으로 대체하면 좋을 것 같아요.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는 오트밀크, 헤이즐넛 시럽 1파트, 모카 시럽 2파트가 들어간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기반 음료입니다.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커스텀을 알아보겠습니다. 커스텀 시럽의 경우, 프라푸치노 시럽을 라이트 시럽으로 변경하거나 모카 시럽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헤이즐넛 시럽을 추가할 수는 있지만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베이스는 변경 불가, 오트밀크는 일반우유/저지방우유/탈지우유/두유로 대체 가능합니다.
2.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칼로리, 가격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Tall 295kcal, Grande 395kcal, Venti 480kcal입니다. 시럽의 양이 많아서 칼로리가 높을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어요. 일반 우유 대신 오트밀크를 사용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에는 Tall 사이즈에는 카페인 5mg, Grande 사이즈에는 카페인 10mg, Venti 사이즈에는 카페인 15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한 잔의 카페인 150mg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임산부, 노약자, 어린이들에게는 소량이라도 참고하여 음료를 섭취햐셔야 합니다.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가격은 Tall 6,300원에 사이즈당 500원을 더해 Grande 6,800원, Venti 7,300원이다.
3.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 맛 평가
저는 오리지널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를 주문했습니다. 연두색의 예쁜 음료에 모카시럽의 조화가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초콜릿의 단 맛이 아보카도 특유의 느끼한 맛을 없애 조화로운 음료수입니다.
아보카도 맛이 딱 느껴지지는 않는데, 고소한 오트밀크+피스타치오의 고소한 느낌에 헤이즐넛시럽과 모카시럽을 더해줘서 아보카도 맛이 잘 나지 않는 거 같습니다. 오트밀크를 일반우유로 바꾸거나 시럽을 생략하면 맛이 조금 다를 것 같아요.
전반적으로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는 맛있는 시리얼과 초콜릿 향이 가미된 견과류 맛입니다. 음료수에 아보카도가 들어 있다고 역겨워하거나 부담스러워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보카도는 호불호가 많은 과일이고, 저도 아보카도를 썩 좋아하진 않지만 처음 도전해봐도 괜찮은 음료라고 생각합니다.
◆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