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기아 EV4 출시일, 예상 가격, 예상도,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V4의 플랫폼은 EV3, EV5랑 같은 전륜 기반 E-GMP가 탑재되며, 준중형 세단 형태의 전기차 라인업입니다. EV4은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모델로, 기아가 추구하는 차세대 전동화 세단의 방향성을 담은 기존 세단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형상의 루프라인과 스포일러가 특징입니다.
- ev4 예상도
- ev4 출시일, 예상 가격
- ev4 제원
1. EV4 예상도
갈수록 다양하게 진화되고 있는 시그니쳐 스타맵 라이팅 DRL은 이번에는 세로로 길쭉하게 이어지는 형태와 디지털 픽셀의 큐브램프 적용, 그리고 EV에 맞게 진화한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 캐릭터와 측면부 Y 형태의 오버휀더의 볼륨감, 라운드 형태와 선과 면이 만나 이뤄지는 엣지있는 디자인으로 기아의 디자인은 갈수록 발전해가고 있는 느낌입니다.
플로팅 루프 처리와 모든 필러의 블랙 하이그로시 마감으로 더욱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미래적이고 하이테크적인 이미지를 연출하는 기아 EV4는 앞으로 전기 자동차가 어떻게 변화가 될지를 잘 보여주는 디자인이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플래그십 전기차 EV9과 마찬가지로 A 필러는 유광 블랙 하이그로시 소재로 처리되어 플로팅 루프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전-측면부에서 충전 구의 위치와 휠 디자인이 확인되었으며, 독특한 형상의 삼각형 휠 디자인은 최근 기아의 디자인 기조를 뚜렷하게 보여줍니다.
👉 YouTube) EV4, EV5도 E-GMP 짝퉁? 알아보기
2. EV4 출시일, 예상 가격
기아 EV4 출시일은 당초 2024년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였으나, 2024년 1월 25일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 2025년 상반기로 출시를 연기한다고 밝혔습니다. 연기 이유는 품질 개선과 전세계적인 전기차 수요 둔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라고 알려졌습니다. 그러다가 최종 EV4 출시일은 2025년 3월로 확정지었습니다.
기아 EV의 예상 가격은 3,000만 원 후반에서 4,000만 원 초반대로 추정됩니다. 이는 전기차 보조금을 적용받을 경우 3,000만원 초반대 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V4는 기아의 첫 보급형 전기 SUV로, 가격 경쟁력이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때문에 혹 기아 EV4 가격이 보급형 전기차로써 크게 메리트 있는 가격을 선보인다면 상당한 인기를 누리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3. EV4 제원
EV4는 58kWh와 77.4kWh 용량의 배터리 팩을 탑재하여, 각각 약 400km와 500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일상적인 주행뿐만 아니라 장거리 여행에도 충분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EV4는 최신 전기차 기술을 적용하여 효 율적인 에너지 관리와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합니다. 이러한 성능은 EV4를 더욱 매력적인 전기차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최고 출력 : 아직 정확한 내용은 없지만 EV3와 마찬가지로 58kWh 배터리와 215 마력 모터를 기본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