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8 하이브리드 출고기간, 디자인(포토), 내부(실내)와 같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8은 기아에서 출시한 전륜구동 기반의 준대형 세단으로 K7의 후속입니다. 기아자동차가 기아로 사명을 변경하고 신규 로고를 발표한 이후 출시한 첫 모델입니다.
- 디자인
- K8 하이브리드 출고기간
1. 디자인
K8 하이브리드의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 등은 날카롭고 예리한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아 과감하면서도 기하학적인 이미지가 담겨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을 과감하게 키우고, 정밀하게 세공한 보석이 연상되는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과 각도에 따라 반짝이는 그릴 패턴의 디테일을 통해 신비롭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K8은 측면부의 패스트백 차체 실루엣은 날렵한 인상을 전달합니다. 이런 차체 디자인은 K8이 3세대 플랫폼을 바탕으로 했기에 가능한 결과입니다. 플랫폼 개발 당시부터 역동적인 측면 비례를 강조할 수 있도록 A필러 위치를 후방에 배치해 보닛의 길이를 극대화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차체 뒤를 향할수록 좁아지는 측면 유리와 도어에서는 선과 면의 강약을 통해 날렵하면서도 섬세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도어 하단에서 리어램프까지 상승하는 크롬 몰딩과 이와 이어진 리어램프 및 리어 스포일러 형태의 트렁크 리드에서는 역동적인 조형미를 강조했습니다. 후면으로 갈수록 점진적으로 좁아지는 측면부로 당당한 이미지를 극대화합니다.
K8 하이브리드의 내부 인테리어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운전자 시야에 최적화돼 배치됐습니다. 디스플레이 덮개가 없어도 햇빛을 반사하지 않아 시인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대시보드 높이를 기존보다 20mm 낮춰 탁 트인 전방 시야를 제공합니다.
터치식 인포테인먼트/공조 전환 조작계는 기아 K5, 현대차 그랜저의 터치식 버튼과 마감을 다르게 해 지문이 남지 않습니다. 인포테인먼트와 공조기 간의 전환도 매끄럽습니다. 긴 휠베이스와 슬림한 1열 시트로 2열 레그룸 공간이 극대화됐습니다.
요철과 고르지 못한 노면, 과속방지턱을 조금 빠르게 통과해도 충격을 부드럽게 흡수합니다. 고속으로 범프 구간을 통과하면 상하 바운싱을 일부 허용하지만 지속해서 차체를 지면으로 강하게 끌어내려 불안하지 않습니다. 부드러운 승차감 속에서도 고속주행 안정감은 수준급입니다.
2. K8 하이브리드 출고기간
2023 7월 K8 하이브리드 출고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K3 모든 모델 3개월, K5 2.0 가솔린 1개월 이상, K5 1.6 터보 가솔린 1개월 이상, K5 HEV 4개월 이상, K5 LPI 2개월, K8 2.5 가솔린 1개월 이상 전자제어 서스펜션(ECS), K8 3.5 가솔린 1개월 이상, K8 하이브리드 출고기간은 2개월, K8 LPI 2개월 K9 1개월 이상 고객에게 인도되기까지 걸립니다.
◆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