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보관법 2가지, 냉장보관/냉동보관 어떻게?

아보카도 보관법과 아보카도 자르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알려진 아보카도는 다른 식품과 조합하면 맛도 좋고 식감이 부드러워 숲속의 버터라고 불립니다.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퓨전식품 재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고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주는데 과육 100g에 7g의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목차
  1. 아보카도 자르는법
  2. 아보카도 보관법




1. 아보카도 자르는법


아보카도 자르는법



아보카도 자르는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아보카도의 씨앗 중심으로 가로 방향으로 잘라주세요.
2. 반 가른 아보카도를 비틀어 분리합니다.
3. 씨앗의 중앙에 칼을 꽂은 후, 비틀어 씨를 제거합니다.
4. 숟가락을 껍질 안쪽 깊숙이 넣고, 돌려 빼 주면 과육이 쉽게 빠집니다.



2.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를 보관하기 전에 미리 후숙합니다. 4~5일 정도 직사광선이 없는 곳에서 상온에 두어 충분히 익으면 흑갈색의 상태가 되면 가장 잘 익은 아보카도의 상태가 됩니다

껍질을 제거한 아보카도에 레몬즙을 뿌리면 신선도가 유지되어, 냉장에서 일주일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냉동보관해야 장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잘 썰어둔 아보카도를 지퍼백에 담아 냉동 보관합니다. 특히, 아보카도 과육을 펴서 냉동 보관하면 나중에 해동하기 쉽습니다.

지퍼백에 담긴 껍질이 없는 냉동 아보카도를 코스트코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집에서 저 혼자 아보카도를 먹기 때문에 냉동 아보카도가 저한테 맞더라구요.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