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부위별 원인 알아보고 얼굴 관리하자!

여드름 부위별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의 부위별로 여드름이 나는 것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 여드름이 나는 것은 피부 미용 또는 외관에 보기 안 좋으므로 원인을 식별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차
  1. 여드름 부위별 원인



1. 여드름 부위별 원인


여드름 부위별 원인



1.1 이마 여드름:
주로 앞머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앞머리가 피부에 계속 닿으면 피지 분비를 방해하고 먼지가 끼면서 피부를 자극하여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지성 피부를 갖고 계신 분이 이마 여드름이 심하다면 앞머리를 자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마 여드름은 방광, 대장, 소장이 안좋을 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밀가루, 소금, 설탕을 멀리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방광, 대장, 소장이 안좋을 때 증상입니다.

방광: 배뇨 빈도 증가, 배뇨 지연, 요도 감염 증상
소장: 복통, 설사 또는 변비, 구토, 소화불량
대장: 변비, 설사, 복통, 변의 형태나 색상 변화


1.2 미간 여드름:
주로 눈썹 관리 후에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을 때 발생합니다. 클렌징 시에는 눈썹 까지 꼼꼼하게 닦아내고, 메이크업 후에는 스킨으로 미간을 닦아서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미간 여드름은 간을 통해 체내 독소 배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충분한 휴식으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1.3 코 여드름:
코 주변은 피지 분비량이 많아 여드름이 나기 쉬운 부위입니다. 화장품이나 선크림을 제대로 지우지 않으면 코 주변에도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맵고 짜게 먹는 식습술을 과도하게 마시는 경우나 위장 건강이 약한 경우에도 코 주변에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해야 합니다.


1.4 볼 여드름:
볼은 피부가 얇고 외부 접촉이 많은 부위입니다. 자주 베개 커버를 교체하고 핸드폰 사용 후에는 손으로 자주 닦아서 외부 유해 요소를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얼굴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물을 적게 마시고 인스턴트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에도 볼에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5 턱선과 목 주변의 여드름:
턱선을 따라 올라오는 여드름은 의외로 옷이나 스카프 등의 마찰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합성 섬유로 제작된 스카프는 피부가 예민한 분들에게 민감할 수 있습니다.

체내의 문제로는 대부분 위장 문제나 호르몬 이상으로 발생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생리 기간에 호르몬 변화로 인해 입 주변이나 턱 근처에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는 여성 호르몬을 증진시키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남자의 경우, 청결하지 않은 면도기로 여드름이 발생 할 수 있으니 면도날을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 소리 주의) 여드름 같은 자리에 계속 난다면?!


관련 글

Leave a Comment